[IMID/IDMC 2006]소재·장비-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대표 이부섭 http://www.dongjin.com)은 올해 IMID 2006에 포토레지스트와 컬러레지스트, 컬럼 스페이서, 유기절연막, PDP용 페이스트, 레이저 다이렉트 이미징(LDI) 공정용 액상 포토레지스트 재료 등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적 토종 전자소재 업체인 동진쎄미켐의 LCD용 포토레지스트 분야 제품군 중에선 기판 도포시 균일 특성이 우수한 7세대급 고감도 포토레지스트와 내열 특성을 공정에 맞추어 적절히 조절할 수 있는 4마스크 공정용 포토레지스트가 주목된다.

 컬러레지스트 분야에서는 LCD 및 PDP용 안료 분산 타입 네가티브 포토레지스트를 전시한다. 또 컬럼스페이서 제품으로는 7세대급 액정 적하 공정의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공정에서 사용되는 컬럼스페이서의 변형량과 비교해서 50% 이상 개선된 소프트 타입 제품을 선보인다.

 또 이 회사는 모바일 기기에 사용하는 반사형 및 반투과형 유기절연막과 TV·모니터에 쓰이는 고투과형 유기절연막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품하는 반사, 반투과형 제품의 경우 절연막층을 이용한 반사형 요철 형성 능력이 뛰어나며 고투과형의 경우는 콘택트 홀 패턴 형성 특성과 고개구율 형성을 위한 높은 투과율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LDI 공정에서 사용되는 포토레지스트 분야에서는 격벽 에칭을 할 때 기존 제품 대비 감도를 10분의 1 수준으로 높인 액상 타입의 포토레지스트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기존 웻 케미칼 제품군으로 씬너와 스트리퍼, 현상액, 세정액, 식각액 제품 등도 다수 출품한다.

 동진쎄미켐은 LCD 및 PDP 재료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기능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제품 개발력과 양산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또 차세대 재료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OLED 재료 분야에도 역량을 집중해 평판 디스플레이 소재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정밀화학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으로 국내외 반도체 업체에 순수 국내 독자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신소재 및 공정 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450여명의 직원 중 200여명이 연구원일 정도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