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공동 이완근·김주헌 http://www.shinsung.co.kr)는 IMID 2006에 LCD 스토커와 클린룸 핵심설비인 필터유닛(FFU)을 비롯해 최근 발표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성이엔지의 대표상품인 LCD 스토커는 2년여에 걸친 자체 연구개발 끝에 순수 국내기술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LCD 생산공정이 원활할 수 있도록 공정 장비 간 카세트 물류 이송을 담당하는 팹 공정 자동물류 이송시스템이다.
비접촉 전원 공급 장치와 클린룸 기술로 청정화 디자인 기술을 적용, LCD 팹에서 요구되는 안정성과 초청정화를 구현해 업계의 찬사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2005년 산업자원부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신성이엔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근 출시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 제거필터유닛과 파티클센싱시스템(PSS) 등의 제품을 선보여 다시 한번 국내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겠다는 각오다.
VOC제거필터유닛은 LCD 또는 컬러필터 등을 제조하는 공정 중에 발생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해 클린룸 내부의 작업환경 개선과 생산 제품의 수율을 향상시키는 장비로 VOC 흡착 및 연속재생이 가능하고 재생 시 소요동력비가 활성탄필터 교체비용보다 저렴해 운전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SS는 공기 중에 부유하는 파티클의 개수를 측정하는 장비로 초소형·초경량으로 제작돼 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조작이 편리하고,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반도체·LCD 등의 초청정 클린룸뿐만 아니라 바이오 클린룸, 식품제조 공정,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시간 환경오염을 측정할 수도 있다. 바이오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청정 장비 내부 모니터링, 식품, 의약 제조공정 오염감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24시간 연속 환경 감시와 데이터 유무선 통신기능, 측정 데이터에 의한 현장 분석 등이 특징이다.
신성이엔지는 끊임없는 경쟁력 증진을 통해 향후 내수 시장은 물론이고 해외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살상 드론 앞에서 마지막 담배 피운 러시아 군인 [숏폼]
-
6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7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8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9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