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업계, PMP 다운로드 강의 킬러 서비스로

휴대형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를 활용한 동영상 다운로드 강의가 온라인 교육시장의 킬러 서비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메가스터디·에듀스파·비타에듀·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 등 수능 및 공무원 시험 대비 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은 최근 PMP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를 본격 개시하고 PMP업체와의 제휴 확대 및 관련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같은 움직임은 PMP 다운로드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데다 고화질의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수능 e러닝 기업인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http://www.megastudy.net)는 지난해 12월 수능 업계 최초로 PMP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지난 1월 2만 5000여 건에 불과했던 강의 및 콘텐츠 다운로드 건수가 지난달 14만 5000건으로 급증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의 PMP 다운로드 서비스는 현재 코원A2·맥시안T-600 등 2개 기종을 통해 총 1015개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무원 시험 대비 e러닝 사이트인 에듀스파(대표 박용 http://www.eduspa.com)는 지난달 초 PMP교육 전문 사이트인 온핸드(http://www.onhand.co.kr)를 별도로 오픈,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한달 동안 5000여 건의 콘텐츠가 유료 다운로드 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PMP 전용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하는 한편 현재 제휴를 맺고 있는 코원시스템·샤프전자 등 외에 삼성전자·SKC&C·유경테크놀러지 등 PMP 전문기업과 추가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비타에듀(대표 문상주 http://www.vitaedu.com)도 최근 홈페이지 내에서 ‘PMP 라운지’ 코너를 개설하고 코원A2·아이스테이션V43 기기를 구매하는 학생에게 인기 온라인 동영상 강좌 50개와 마일리지 5만원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에 착수했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http://www.ingang.go.kr)도 최근 연간 등록비 1만원만 내면 강남구청수능방송의 고화질 동영상 강의를 모두 수강할 수 있는 PMP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손은진 메가스터디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등하교 시간이나 자율학습 시간 등에 PMP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기기보급이 부진했던 PDA 서비스와 달리 PMP 다운로드 서비스가 확실한 킬러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