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다음 행보는 아이팟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폰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시장 분석가와 애플 제품 마니아들은 애플이 올 해 안에 휴대용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 ‘아이팟’의 기능에 휴대폰 기능까지 합친 ‘아이폰(iPhone)’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애플이 자체 휴대폰을 개발할 것이란 루머는 이미 여러 해 전부터 돌았지만, 최근 들어 관측가들은 애플이 가까운 미래에 휴대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점을 거의 확신하고 있다.
분석가들이 애플의 자체 휴대폰 출시를 전망하는 이유는 모토로라가 지난해 9월 애플의 아이튠스 SW를 내장해 선보인 휴대폰 ‘로커(Rokr)’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무쿨 크리슈나 프로스트 & 설리반 분석가는 “지금이 애플이 휴대폰을 내놓을 절호의 기회”라며 “애플은 시장을 테스트하며 가능성을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먼스터 파이퍼 제프리 분석가는 고객들에게 제공한 분석 보고서에서 “애플이 향후 12개월 내에 아이폰을 내놓을 가능성은 75%”라고 전망했다.
자니 챈 J. P. 모건 분석가는 애플이 휴대폰 기능을 가진 아이팟을 분명히 개발하고 있으며, 대만의 전자제품 제조업체 혼하이 프리시전을 통해 제품을 제조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빌 쇼프 J. P. 모건 분석가는 애플이 올 4분기에 휴대폰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묘지를 파헤쳤다”… 美 30대 남성 자택 지하실서 유골 100구 발견
-
2
현실판 스타워즈?… 中, 10만톤급 '우주 항공모함' 콘셉트 공개
-
3
"사람이 청소하는 모습 학습"…화장실부터 사무실까지 알아서 청소하는 로봇
-
4
눈밭에 사람 팔이… 스위스 설산서 구사일생한 남성
-
5
드디어 '화면 속' 들어가나… 아이폰18 프로, 내장형 페이스 ID 적용 전망
-
6
핵폭발 견디는 '종말의 날 비행기' 51년만에 美 LA서 포착…핵전쟁 임박?
-
7
승무원 채용 탈락하자 가짜 유니폼 입고 비행기 탑승 성공한 20대 여성
-
8
동물판 '다윗과 골리앗'…무게 12kg 사슴 vs 1.7톤 코뿔소
-
9
속보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협력의제 논의”
-
10
불상인 줄 알았는데 슈렉을 모셨다?… 4년 뒤 드러난 충격 정체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