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고무소재 전문기업 동아화성(대표 임경식 http://www.dahs.co.kr)은 1974년 설립 이래 ‘고무소재 개발’이라는 한우물만 파온 정통 굴뚝기업이다.
국내 고무업계 유일의 ‘고무전문연구소’를 중심으로 고무 산업과 연계된 고부가 고무 소재 개발에 잇따라 성공하면서 고무산업이 사양산업이라는 편견을 불식시키고 매년 성장폭을 높여가고 있다.
향후 동아화성은 기존 자동차용 고무부품을 안정적인 캐시카우로 키우면서 드럼세탁기용 고무개스킷 및 연료전지용 고무소재, 건축용 방음재 등 차세대 성장동력에 집중 투자해 사업다각화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아화성의 매출 효자품목인 ‘드럼세탁기용 도어개스킷’은 세탁기 문에 부착되는 고무 패킹으로 세탁 중 세탁기 문을 통해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해주는 핵심부품이다. 고무 배합과정에서 고무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변색과 곰팡이 생성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한 고무 관련 숙련된 기술력을 요한다.
현재 동아화성의 도어개스킷은 국내 가전3사는 물론 일본의 도시바, 샤프, 마쓰시타를 비롯해 중국 하이얼 등에 납품되는 등 세계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아화성은 2004년 하반기부터 드럼세탁기용 고무개스킷 시장확대를 위해 국내(진례공장) 및 중국, 러시아 등지에 세탁기용 전문공장을 설립했으며 지난해 3월에는 가전용 고무부품 제조사인 ‘삼성화학’ 인수로 가전용 고무부품시장 평정을 예고하고 있다.
또 동아화성은 고무관련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소재 중 사업성이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신규시장 지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신규사업으로는 아파트 및 공동주택의 층간 소음을 방지해 주는 ‘건축용 층간 차음재’와 연료전지용 고기능성 고무개스킷 사업 등이 있다. 특히 동아화성이 개발중인 연료전지용 고무개스킷은 연료전지의 높은 스택 체결압력 및 강한 산 농도를 가진 주위환경에서도 변형되지 않는 소재로 연료전지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동아화성의 연료전지용 고무개스킷은 연료전지에 들어가는 고기능성 고무부품으로 향후 자동차 산업은 물론 산업용 열병합 발전소 및 가정용 보일러에 이르기까지 응용 산업이 넓다는 점에서 시장성이 높게 평가된다.
동아화성은 올해 중국과 인도현지법인들의 시장 안착과 신규사업의 매출 가시화로 매출 8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