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방송 연계 PPL 첫선

 게임내 간접광고(PPL)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게임 방송을 연계한 게임내 PPL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상품권 ‘해피머니’를 발행사인 해피머니아이엔씨(대표 최병호)는 지난 11일부터 게임방송 온게임넷을 통해 생방송 프로그램 ‘군주전국시대’ 방송 중 게임(군주 온라인)에 참여하는 유저들이 게임상의 몬스터를 잡으면 몬스터에 숨겨져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방식의 PPL을 시작했다.

 해피머니측은 상품권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결제수단으로서의 유용함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온게임넷 김현주PD는 “게임방송을 시청하면서 직접 게임에 참가해 숨어있는 상품권을 찾아내는 등 보다 색다르고 차별화된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업계는 PPL을 통한 광고수익을, 광고주 업체들은 이를 통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같은 게임을 통한 PPL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