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http://www.oullim.co.kr)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기가급 통합보안제품 ‘시큐어웍스 IPS 월 3000 V4.0’에 대해 차세대인터넷주소체계(IPv6) 인증(IPv6 Ready Logo)을 획득했다.
IPv6 레디 로고 프로그램은 각종 IPv6 기반 장비들의 신뢰성 확보와 IPv6 기술 확산을 목적으로 국제 IPv6 포럼에서 시행하고 있는 절차이다.
IPv6 레디 로고 획득은 특정장치 분야가 아닌 IPv6 상용망에서 호환성을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는 신뢰성을 검증받은 것을 의미한다. 어울림정보기술은 IPv6기술의 적합성 및 상호 운용성 등의 기술을 요구하는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1단계 인증을 받았다.
이 회사 정지호 개발실 실장은 “IPv6는 광대역통합망(BcN)이나 홈네트워크의 주요 기반 인프라로 사용됨에 따라 본격적인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 전 제품에 IPv4와 IPv6 듀얼 스택 기술을 탑재하고 IPv6를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4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7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8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9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