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동향
10월 첫째주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주간 추천작에는 기업용 솔루션 4종이 선정됐다. 휴먼토크(대표 주용호 http://www.hmtalk.com)가 출시한 ‘다오피스’는 한글, 캐드 등의 문서를 손쉽게 PDF로 만들 수 있는 PDF 제작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PDF문서 생성 기능뿐 아니라 모든 문서를 볼 수 있는 ‘뷰어 기능’도 제공한다. 이 때문에 전자 문서, 전자 결재, 지식 정보 등을 주로 사용하는 기업체 또는 관공서에서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또 탑앤와이즈(대표 안상원 http://www.topnwise.com)가 출품한 ‘e토피아-와이즈EKP(eTOPIA-WiseEKP)’는 기업 내 정보 및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 지식 포털(EKP) 구축 솔루션(EKP)이다. 이 솔루션은 서비스렛을 통한 시스템 연동, 지식관리, 협업기능 등 지식 포털 구축을 위한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스팸 메일을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도 나왔다. 테라스테크놀로지(대표 어진선 http://www.terracetech.com)가 출품한 ‘메일와처(mail watcher)’는 스팸·바이러스 메일을 근본적으로 걸러주는 ‘스팸 차단 솔루션’이다. 이를 이용하면 기업 메일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채산성 확보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넝쿨(대표 최형섭 http://www.nungcool.com)이 출품한 ‘넝쿨 BSC매니저’는 조직의 성과에 대한 실시간 관리와 결과를 모니터링, 조직의 유연성을 확보해주는 전략적 성과관리(BSC)솔루션이다. 이를 이용하면 △비전의 전략적 관리 △지표 풀의 일괄 관리 및 조건별 검색 △지표 실적 및 점수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등 조직 관리에 관한 모든 작업을 전산화할 수 있다.
▲테라스테크놀로지-메일와처(Mail Watcher)
스팸메일을 근본적으로 차단, 메일 시스템을 안정하게 유지해주는 솔루션이 나왔다.
테라스테크놀로지(대표 어진선 http://www.terracetech.com)가 출품한 ‘메일와처(mail watcher)’는 인공 지능 엔진을 탑재한 스팸 차단 로봇이 메일 서버 앞 단에서 스팸·바이러스 메일을 근본적으로 걸러주는 ‘스팸 차단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스팸 발송 IP감지 자동 차단 기능’이 탑재돼 악성 코드가 확산되는 것을 실시간 방지할 수 있다.
또 각종 SMTP 공격 및 ‘서비스거부(Dos)’ 공격으로부터 메일 서버를 보호하고 확산되는 것을 방지해 안정적인 메일 서버를 운영할 수 있다. 특히 ‘메일 와처’에는 시스템 운영을 도와 주는 관리자 웹 툴도 제공된다. 이를 이용하면 관리자가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 또 편리한 사용자 관리, 송수신 메일의 실시간 모니터링, 송수신 메일과 시스템 사용량의 통계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지원된다.
스팸 메일 차단과 함께 이 솔루션의 장점은 강력한 바이러스 메일 차단 기능이다. 이 솔루션에는 바이러스 차단 솔루션 ‘시만텍’과 ‘소포스’의 바이러스 스캔 엔진이 선택 사항으로 제공돼, 서버에 악성 코드가 유입되는 것을 근본적으로 방지해 준다. 또 차단된 스팸·바이러스 메일을 사용자가 직접 검색·삭제·복구할 수 있고 개인 스팸 차단 규칙과 메일 허용 규칙도 설정할 수 있다.
▲인터뷰-어진선 사장
“최근 스팸 메일과 바이러스 메일 유입으로 인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메일 서버상에서 스팸 메일을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인 ‘메일 와처’를 개발·판매하게 됐습니다.
어진선 테라스테크놀로지 사장은 급증하는 스팸 메일로 개인의 피해뿐만 아니라 기업 피해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하지만 ‘메일 와처’를 사용하면 이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이와 함께 바이러스 메일도 막을 수 있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어 사장은 “메일 와처는 대용량 고속 메일 처리 능력과 장애 방어 및 대응 시스템 구축 등이 쉽다”며 “이 점을 적극 부각시켜 올해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이 솔루션은 삼성그룹, 현대차 등 국내 대기업에 납품돼 그 성능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 일본, 인도 등 해외 수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어 사장은 “현재 장비 일체형 스팸 차단 솔루션이 출시된 상태”라며 “또 스팸 차단 기능 이외 시스템 안정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탑앤와이즈-e토피아-와이즈EKP(eTOPIA-WiseEKP)
기업 및 공공 기업의 지식 포털 구축에 최적화된 솔루션이 나왔다.
탑앤와이즈(대표 안상원 http://www.topnwise.com)가 출품한 ‘e토피아-와이즈EKP(eTOPIA-WiseEKP)’는 기업 정보 및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 지식 포털 구축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서비스렛을 통한 시스템 연동, 단일 로그인, 지식관리, 문서관리 등 지식 포털 구축을 위한 모든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또 이들 컴포넌트를 용도와 환경에 따라 조합해 다양한 형태의 기업 지식 포털을 구축하는 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 솔루션은 △인터넷 상의 모든 웹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통합 기능 △내부 지식 관리 엔진을 탑재, 지식 획득·승인 등을 원활히 해주는 ‘지식 관리 기능’ △지식, 메타, 웹 검색 엔진 등 다양한 엔진 탑재를 통한 강력한 검색을 제공해 여타 솔루션과의 차별성을 보인다. 또 필터링 기능도 제공해 비정형 문서에 대한 검색 기능도 지원하는 등 그 범용성도 뛰어나다.
뛰어난 협업 기능은 이 솔루션의 또 다른 장점이다. 메일, 쪽지의 통합 메시지 관리, 포럼·동호회, 대화방 등의 기능을 제공해 조직 통합에 도움을 준다. 또 기간 시스템에 대한 ‘단일 로그인 기능’도 지원하는 등 조직 정보 접근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 밖에 이 솔루션은 관리 용이성, 확장성, 안정성 등에서 여타 솔루션을 압도하는 성능을 보여 준다.
▲인터뷰-안상원 사장
“최근 대부분 기업 시스템이 웹 환경으로 구축되고 있어 효과적인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포털 컴포넌트가 필요하게 됐습니다. 이에 기업 및 관공서의 웹 시스템을 통합 구축할 수 있는 기업 포털 관리(EKP)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안상원 탑앤와이즈 사장은 그동안 각 기업에서 기업 포털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됐지만 대부분 외산 제품으로 비싼 가격과 국내 실정에 잘 맞지 않았다며 하지만 100% 국산 솔루션인 ‘이토피아’는 기존의 10분의 1 가격으로 모든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사장은 “특히 이 솔루션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시군구 및 공공 기관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이라며 “이런 점을 적극 홍보해 지난해 강동구청, 제주도청 등에 공급했고 물량이 더욱 늘고 있어 올해 공공 시장에서만 4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지사를 통한 해외 진출에 성공해 도큐호텔, 미쓰비시 등의 기업에 제품을 공급했다”며 “이에 기업 시장에서는 1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공공 기관에 못지않은 실적을 올릴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넝쿨-넝쿨BSC매니저
조직의 비전과 전략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이 나왔다.
넝쿨(대표 최형섭 http://www.nungcool.com)이 출품한 ‘넝쿨 BSC매니저’는 조직의 성과에 대한 실시간 관리와 성과 결과를 모니터링, 조직의 유연성을 확보해주는 전략적 성과관리(BSC)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미션, 비전의 전략적 관리 △지표 풀의 일괄관리 및 조건별 검색 △지표 실적 및 점수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등 조직 관리에 관한 모든 작업을 전산화할 수 있다. 또 기업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최신 정보 활용이 가능해지고 자료의 수정 및 변경도 쉽다. 이렇게 수정된 정보는 사용자별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어, 기밀 자료에 대한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의 장점은 다양한 용도에 활용될 수 있다는 데 있다. 분석된 자료를 각종 회의에 사용해 문제점 분석 및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며, 분석과 보고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정교하고 빠른 정보 분석이 가능하다. 또 차트 및 결과 테이블을 이용한 각종 분석기능을 제공, 단편적인 분석이 아니라 3차원 분석이 가능해져 기업 채산성 확보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이 솔루션은 데이터웨어하우스(DW), 다차원분석(OLAP) 등 각종 기업용 솔루션과의 연계가 원활하며 사용자 의견 및 메일 발송 기능도 포함돼 있어, 분석 결과를 전사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인터뷰-최형섭 사장
“현재 성과관리(BSC) 솔루션 시장은 외산 제품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외산 제품 사용은 외화낭비는 물론이고 국내 실정과 잘 맞지 않아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기업 및 공공 기관에 적합한 성과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최형섭 넝쿨 사장은 외산 제품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성능과 안정성은 뛰어난 성과 관리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BSC매니저는 국내 기업과 공공 기관에 필수적인 기능을 반영한 국산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최 사장은 “이런 제품의 장점으로 남양공업, 미원상사 등의 민간기업은 물론이고 해양경찰청과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등 공공기관에 넝쿨이 납품하고 있다”며 “특히 컨설팅 전문기업들과 지방협력업체들을 발굴해 국내 성과관리 시장을 장악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성과관리, 리더십, 컨설턴트 등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넝쿨BSC매니저를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올해 3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해외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는 “국내 시장에 주력한 뒤 해외 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의 경우 그 시장에 최적화된 기능이 필수적인 만큼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한 판매를 고려중”이라고 강조했다.
▲휴먼토크-다오피스(Daoffice)
모든 문서를 손쉽게 PDF파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자유롭게 인식할 수 있는 솔루션이 나왔다.
휴먼토크(대표 주용호 http://www.hmtalk.com)가 출시한 ‘다오피스(Daofffice)’는 한글, CAD, 아리랑 등의 문서를 손쉽게 PDF로 만들 수 있는 PDF 제작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PDF문서 생성 기능뿐만 아니라 모든 문서를 볼 수 있는 ‘뷰어 기능’도 제공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이에 전자 문서, 전자 결재, 지식 정보 등을 주로 사용하는 기업체 또는 관공서에서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다오피스’의 또 다른 특징은 ‘다양한 편집 모드’ 기능 제공에 있다. 이 솔루션에 포함된 ‘다에디터’는 편집을 위한 텍스트 모드, 스크롤 모드, 레이어 선택 모드 등을 지원하며 각 모드 편집 기능도 포함돼 있는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텍스트 모드’에서는 내용 복사와 내용 검색도 가능하고 이와 함께 ‘원본 미리 보기’ 기능을 지원해 캐드(CAD)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확대·축소와 함께 인쇄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이 밖에 ‘다오피스’는 △정보 누출 방지를 위한 보안 기능 △파일 압축 관리 기능 △파일 검색을 위한 탐색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 FTP 기능을 포함한 네트워크 기능도 뛰어나 PDF 변환 파일 저장뿐만 아니라 그룹웨어를 위한 파일 공유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기존 소프트웨어 대비 가격이 10분의 1에 불과한 등 가격 대비 성능도 강점으로 꼽힌다.
▲인터뷰-주용호 사장
“최근 유비쿼터스 사무 환경이 화두로 등장하면서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도 한글, 워드, 엑셀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든 문서 파일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주용호 휴먼토크 사장은 ‘다오피스’를 사용하면 다양한 문서를 읽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줄 수 있다며 이에 영세 소호 사업장에서는 필수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주 사장은 “이 솔루션은 각종 문서 파일을 PDF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문서 정보화도 가능하다”며 “이런 장점을 적극 홍보해 조달 등록을 하는 등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대림 I&S, 뉴아이티 등의 총판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고 중국 등 해외 수출도 신경 쓰고 있다”면서 “ 올해 매출 목표인 3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주 사장은 이 솔루션의 향후 성장성에 주목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내년에는 20억원 매출이 예상된다”면서 “통합 문서 뷰어를 제공하는 등 그 범용성이 뛰어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자신했다.
▲출품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운용체계 주요 특징 문의처
다오피스 휴먼토크 윈도 전자문서 생성·관리 솔루션 (02)2113-0856
넝쿨BSC매니저 넝쿨 윈도·리눅스 조직 성과 관리 솔루션 (02)783-4967
e토피아 탑앤와이즈 윈도·리눅스 시군구 지식 포털 구축 솔루션 (02)586-0345
메일와처 테라스테크놀로지 리눅스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02)6216-7604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메리디핀마스!”...제타큐브, 필리퀴드와 파일코인-DePIN 컨퍼런스 성료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