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메카, DB보안 시장 진출

 위즈메카(대표 오영섭 http://www.wizmecca.com)는 미국 프로테그리티사와 공급 계약을 맺고 DB 보안솔루션 시큐어데이터(Secure.Data)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시큐어데이터는 개인 정보 및 기업 내의 중요 정보를 원천적으로 암호화하고 안전한 암호화 키 관리로 정보유출을 사전에 예방하는 DB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정보 유출 사전 예방은 물론 도난 후에도 정보의 판독을 불가능하게 해 프라이버시 보호와 회사 기밀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시큐어데이터는 DB관리와 보안관리가 분리돼 특정 데이터에 대한 접근과 작업권한을 보안 정책으로 제어한다. 중요항목(Column) 단위의 선택적 암호화는 물론이고 세밀한 보안정책 수립까지 가능하다. 또 인가된 내부 사용자의 데이터 오남용과 위·변조를 막을 수 있고 데이터 접근 내용과 보안 정책의 변경 내용을 추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라클과 SQL, DB2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오영섭 사장은 “DB 암호화는 정보 보안 분야이면서도 DB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중성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민감한 분야”라며 “이미 미국의 코카콜라와 골드먼삭스 등 기업에 도입돼 성능을 인정받은 시큐어데이터가 초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