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박영수)은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무협 대작 3D MMORPG ‘영웅 온라인’에 게임 주인공들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발라드 곡 ‘그대 떠난 하늘’을 최근 공개했다.
이 곡은 영웅 온라인의 중요한 테마인 ‘사랑’을 뜻하는 ‘천상지애(天上至愛)’를 상징한다. ‘영웅 온라인’ 주인공들의 숨겨진 과거 이야기를 풀어가는 ‘별리행 퀘스트’의 테마곡으로 사용되어 애절한 느낌을 전해준다.
슬픈 발라드 장르에 맞게 신인 여가수의 가창력과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씨의 기타 연주가 돋보인다. 특히 여자 신인가수의 맑고도 애절한 음색은 슬픈 가사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곡 전체 분위기를 이끄는 기타 소리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이 곡은 세대의 전설적 영웅으로 설정된 ‘천룡대협’과 그의 부인인 ‘모란’의 하늘에서 영원히 지속될 사랑을 의미하는 ‘별리행 1장 퀘스트’의 테마곡으로 사용된다. 유저들은 퀘스트를 통해 천룡대협의 유지를 이어받을 영웅이 되기 위한 모란 대부인의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한편 엠게임은 이번 천상지애 테마곡 외에 오는 9월 중 영웅 온라인의 강렬한 영웅전을 묘사한 강한 비트를 자랑하는 ‘영웅가(가칭)’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희찬기자 안희찬기자@전자신문>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