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최용석 http://www.symbol.com)는 월마트코리아 서울 강남점, 인천점, 일산점, 용인 구성점, 대전점, 대구점 등 6개 매장에 무선랜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월마트코리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신속도 향상은 물론 매장 내에서 가상 랜(VLAN)을 효과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2Mbps 무선랜 시스템 환경을 11Mbps로 업그레이드한 이번 사업에는 무선랜 스위치 ‘WS-5100’, ‘WS-5000’, 액세스 포인트 ‘AP-100’, 산업용 PDA ‘MC-9060’등이 설치됐다.
2세대 무선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 제품들은 가상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통해 각각의 포인트가 4개의 분리된 무선 브로드캐스트 영역을 지원, 기존 1세대 액세스 포인트 4개를 대체할 수 있다.
심볼은 올 하반기 이 제품의 뛰어난 성능 및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무선랜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용석 사장은 “월마트코리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신속도 향상은 물론 매장 내에서 가상 랜(VLAN)을 효과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국내 무선랜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월마트코리아 무선랜 도입은 심볼의 파트너사인 씨엔피테크를 통해 이뤄졌으며, 심볼의 글로벌 고객인 월마트는 향후 전자태그(RFID) 도입을 통해 더욱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8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9
'오징어 게임2′,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1위
-
10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