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 월마트코리아 전국 6개 매장에 무선랜 솔루션 공급

 심볼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최용석 http://www.symbol.com)는 월마트코리아 서울 강남점, 인천점, 일산점, 용인 구성점, 대전점, 대구점 등 6개 매장에 무선랜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

월마트코리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신속도 향상은 물론 매장 내에서 가상 랜(VLAN)을 효과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2Mbps 무선랜 시스템 환경을 11Mbps로 업그레이드한 이번 사업에는 무선랜 스위치 ‘WS-5100’, ‘WS-5000’, 액세스 포인트 ‘AP-100’, 산업용 PDA ‘MC-9060’등이 설치됐다.

2세대 무선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 제품들은 가상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통해 각각의 포인트가 4개의 분리된 무선 브로드캐스트 영역을 지원, 기존 1세대 액세스 포인트 4개를 대체할 수 있다.

심볼은 올 하반기 이 제품의 뛰어난 성능 및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무선랜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용석 사장은 “월마트코리아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신속도 향상은 물론 매장 내에서 가상 랜(VLAN)을 효과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국내 무선랜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월마트코리아 무선랜 도입은 심볼의 파트너사인 씨엔피테크를 통해 이뤄졌으며, 심볼의 글로벌 고객인 월마트는 향후 전자태그(RFID) 도입을 통해 더욱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