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 솔루션]위성 DMB폰-SK텔레텍

Photo Image

 SK텔레텍(대표 김일중 Http://www.skteletech.com)의 위성DMB 단말기는 출시 한 달 만에 4만여대가 팔린 이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모델명 IMB-1000)은 최적의 환경에서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가로 슬라이드 방식으로 디자인 된 것이 특징.

 특히 2.4인치 QVGA급 화질을 구현하는 260컬러 TFT LCD를 채택했을 뿐 아니라 화면 양쪽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작동시킬 수 있으며 TV보기, 문자보내기, 사진·동영상 촬영 등 스카이의 모든 기능을 터치펜으로 즐길 수 있다.

 200만화소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디지털 10배줌 촬영은 물론이고 9컷 셀프타이머 등 디지털카메라 못지않은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촬영, 64화음 멜로디, 멜론(Melon) 서비스를 이용한 MP3 감상, 전자수첩 기능 등을 지원한다.

 최대 2400개까지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개인정보관리 전화번호부 기능도 유용하며 DMB폰 최초로 SK텔레콤의 준(June) 서비스를 지원한다.

 세피아, 흑백, 모자이크, 콩테, 색연필 등 다양한 색상 및 질감으로 개성 있게 사진을 꾸밀 수 있는 화면 특수 효과 기능과 다채로운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액자 넣기 기능도 사진 촬영의 재미를 배가한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탑재를 위해 내장 메모리를 100MB 이상으로 늘릴 수 있는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며 자동응답, 녹음기능, 모닝콜, 알람 등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다.

  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