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하이엔드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

 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kr)는 저렴한 가격에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HP 스토리지웍스 XP10000’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XP128의 후속모델인 이 제품은 HP 최상위 기종인 XP12000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HP가 HDS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내놓은 XP10000은 HDS의 ‘태그마스토어NSC55’와 사양은 비슷하지만, 펌웨어 업그레이드부터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부가가치를 높였다. 다양한 운용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HP-UX, 윈도, 리눅스, 오픈VMS, 논스톱뿐만 아니라, 메인프레임과 트루64, AIX, 솔라리스 시스템도 지원한다.

 한국HP는 XP10000 출시와 함께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인 ‘HP 스토리지웍스 커맨드 뷰 XP’ 최신판과 ‘HP 스토리지웍스 스냅샷 XP’도 발표했다.

 김광선 한국HP 이사는 “XP10000은 HP 최상위 기종인 XP12000처럼 하이엔드 성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보다 적은 비용 투자로 시스템 고장 없이 사용하기 위한 기업 고객을 위해 고안됐다”며 “고객들은 비즈니스 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토리지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