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5]모바일-엠베이시스

OLED창과 불루투스를 지원하는 등 외부 확장성이 강화된 엠베이시스 컬러 프린터 ‘MP-3000(U)’

 엠베이시스(대표 김성열 http://www.mbasis.co.kr)는 이번 전시회에 ‘내 손 안에 프린터’라는 모토로 카메라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를 경유하지 않고 바로 스티커 사진으로 출력할 수 있는 컬러 프린터 ‘다모’ 시리즈를 전시·소개한다. 이 제품들은 각종 드라마에 PPL로 제공되는 등 벌써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중 지난 2004년 처음 개발된 ‘MP-1000’은 국내 카메라폰 29개 모델과 연결, 출력이 가능하며 호환되는 휴대폰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제품은 85×28×70mm 크기에 배터리를 제외하면 154g에 불과하며 스티커 사진도 제공된다. 또 배터리는 충전방식이며 별도의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기를 같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전시되는 ‘MP-2000’과 ‘3000(U)’은 엠베이시스의 모든 기술력이 동원된 프린터다. 이들 제품은 MP-1000과 사양은 같지만 모든 카메라폰과 디지털카메라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근본적으로 다르다.

 또 이 제품들은 OLED창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등 외부 확장성도 강화됐다. 특히 ‘MP-3000’은 모든 카메라폰과 디지털카메라를 지원하는 초소형 모바일 컬러프린터로서 확실한 위상과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깔끔한 디자인으로 올 하반기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