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메신저 7.0 정식 버전 출시

인터넷 포털 MSN코리아(http://www.msn.co.kr)가 12일 ‘MSN메신저 7.0’을 출시하고 ‘네이트온’에 빼앗긴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1위 탈환에 나섰다.

‘MSN메신저 7.0’은 ‘풀스크린 화상채팅’과 ‘콘텐츠 팩’을 비롯 ‘한 줄 쓰기 창’ ‘감상 중인 음악 표시’ ‘버디리스트 공개사진’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의 자기표현 영역을 극대화한게 특징이다.

우선 비디오와 오디오 기능을 강화하여 고화질의 전체화면(풀 스크린)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화상채팅을 음성채팅 기능을 함께 이용할 경우 무료로 화상전화를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제작한 이미지 패키지 ‘콘텐츠 팩’ 서비스가 추가됐다. ‘짱구’ ‘성게군’ ‘뿌까’와 같은 인기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유료 아이템들이 마련돼 대화창의 ‘윙크’ 리스트, MSN 메신저 파워플러스 사이트의 ‘아이템 동네’ 코너 등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콘텐츠 팩’은 써니YNK(대표 윤영석)의 자회사인 와이즈포스트가 제작 및 운영을 담당한다.

메신저 메인창의 대화명 표시줄 아래에 ‘한 줄 쓰기 창’이 신설돼 대화명 외에 자신의 현재 상태나 감정 등을 좀 더 자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배경음악 켜기’를 선택하면 윈도미디어플레이어로 듣고 있는 노래의 제목이 나타나며, 글로 쓸 때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대화상대들에게 노래 제목이 표시된다. 메인창 대화상대목록에서 각 대화명 앞에 표시되던 마스코트가 대화상대의 공개사진으로 교체됐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