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인기상품]고객만족-전자사전: 행남통상 `카시오 전자사전`

행남통상(대표 김태형 http://www.cview.co.kr)의 카시오 전자사전 ‘EW-K3500’은 일본의 유명 사전인 ‘코지엔 일일사전’을 수록, 일본어 콘텐츠를 강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23만의 풍부한 어휘와 알기 쉬운 해설을 담았으며, 일어 검색 시 로마자 음도 입력방식은 물론 ‘가나(Kana) 테이블’을 이용해 50 음도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기능면에서는 ‘통합 검색 및 통합 예문 기능’, ‘50음도 테이블’, 사전 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점프기능’ 등이 돋보인다.

‘통합검색 및 통합 예문 기능’은 입력한 단어나 단어의 예문, 숙어에 대한 여러 사전의 검색결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검색 시간이 단축시켰다. 단어를 저장하는 단어장 기능과 미리보기 기능도 편리하다.

내구성도 한층 강화돼 LCD와 전자사전 내부를 보호하기 위한 알루미늄 사이드 프레임을 채택, 떨어뜨리거나 밟아도 액정이 깨지지 않을 정도로 탄탄하다. 두께는 국내에서 가장 얇은 9.8mm이다. 건전지 수명은 150시간으로 절전형이며 시원한 대화면 액정과 얇은 알루미늄 케이스, 터치감이 좋은 플라스틱 키로 구성돼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하다.

일어 외 시사엘리트 영한 및 한영사전, 옥스포드 영어사전 제 6판을 담았고 국내 최대 60만 영어 유의어를 담은 뉴 옥스포드 영어 유의어 사전 등 풍부한 콘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남통상은 이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30%까지 늘렸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