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의 11월차 프런티어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런티어 세션 기간 동안에는 지난 월드 프리뷰 이벤트 기간 중 제공된 기본 월드 외에 8개 지역이 새롭게 공개됐다.
또 기존에 15레벨 캐릭터를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것과 달리 1레벨부터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어 프런티어들은 좀 더 새롭고 풍부한 길드워의 컨텐트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프런티어 세션에 공개된 8가지 새로운 점과 길드워의 음악에 대해 알아보았다.1. 1번부터 7번 미션 추가 오픈으로 ‘아스칼론지역’과 ‘얼음지역’이 더해졌다.
2. 각 마을마다 상점 상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능력치 및 필요 레벨대가 달라졌으며 더욱 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3. 탐험 가능 지역의 기능이 좀 더 확대됐다. 2개의 미션 지역을 클리어 하면 바로 3번째 미션지역의 포인트가 생기지 않고, 탐험 가능 지역을 거쳐야만 미션 지역에 당도 할 수 있다. 탐험 가능 지역에서는 더욱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을 보유한 보스급 몬스터와 각종 퀘스트를 얻게 된다. 한번 당도한 탐험 가능 지역은 지도상의 아이콘으로 남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라도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4. 채팅 기능이 좀 더 강화 되었다. 채팅 글씨가 가독율이 높도록 글자체와 크기가 변경됐고, 채팅 필터 옵션을 통해 자신이 원하면 욕설 및 미풍약속에 맞지 않는 단어를 차단할 수 있으며, 채팅창에 같은 말로 도배를 할 수 없도록 시간 딜레이 기능을 두었다.
5. 게임내 7개의 언어 선택을 지원하도록 변경됐다. 지원되는 언어는 다음과 같다.
1) 한국어 2) 영어 3) 프랑스어 4) 독일어 5) 이탈리아어 6) 스페인어 7) Swedish Chef
6. 길드 망토의 형태가 변경됐다. 가슴까지 오던 기존 길드망토의 크기가 등뒤를 감싸서 펄럭이는 형태로 바뀌었다. (가장 멋있어진 부분 중 하나다.)
7. 월드프리뷰이벤트(WPE)에서 선보였던 튜토리얼 모드가 추가됐으며, 10레벨 이하의 캐릭터들간 경쟁미션지역인 ‘아스칼론 아레나’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8. 화면 좌우측 상단의 ‘상태아이콘’의 효과가 박진감 있게 표현됐다.롤플레잉 게임에서 음악은 게임의 그래픽이나 빛과 더불어 어떤 장소의 분위기와 느낌을 만들어낼 뿐 아니라 매우 중요한 느낌을 더해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사막 지역은 침울하고 무거운 느낌의 음악과 함께 보여지면 메마르고 황량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반면 업비트의 밝고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이 더해진다면 이국적이고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이런 이유에서 같은 음악이라도 여러 번 들으면서 그 음악이 줄 효과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해봐야하기 때문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에서 음악을 더하는 작업은 쉬운 작업만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길드워’의 게임 음악은 지난 봄 E3 글로벌 데모 기간 동안 일반에 공개되었고, ‘길드워’ 게임 내에서 느낄 수 있는 슬픔·투쟁·궁극적인 승리감 등을 담은 웅장하고 서사시적인 음악이 게임 로그인 배경 음악으로 쓰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길드워의 음악은 눈에 보여지는 보여지는 게임 화면의 느낌을 잘 살려낸 뿐 아니라 특별히 거슬리는 튀는 소리가 들어가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서 여러 번 들어도 지루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져 게이머들에게 게임 플레이 경험을 좀 더 즐겁고 의미있게 만들어줄 것이다.제레미 소울은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저명한 작곡가이자 뮤지션이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음악을 제작하는데 있어 단연 독보적인 명성을 구가하고 있는 아티스트리 엔터테인먼트를 이끌고 있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아티스트리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업계에 오리지널 영화 품질의 음악을 실현하는 데 공헌한 제작사로 평가받고 있는 기업. 10개 이상의 주요 게임 타이틀은 물론, 세계 최대 규모 퍼블리셔 중 5개사에서 사용된 6개의 베스트 셀러 작품을 만들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제레미의 오케스트라 사운드트랙들은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음악 수준을 영화 예술에서나 가능했던 수준까지 끌어 올렸다.
그의 역동적인 곡들은 순수 클래식 악기는 물론 100개의 악기로 편성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느낌을 연출하는 탁월하고 독창적인 신디사이저 라이브러리까지 혼합해 강렬하고 매력적인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고유의 능력을 발산한다.
그의 독창성과 기술적 전문 지식 및 최첨단 작곡법으로 인해 소울은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계의 일류 작곡가 리스트에서도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세월이 흐를 수록 세계 최고 권위의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들에 의해 찬사를 받고 있다.
최근 제레미의 ‘The Elder Scrolls 3: Morrowind’가 게임 인더스트리 뉴스 주관 ‘올해의 게임 사운드트랙’ 수상 후보로 선정되었다. 그는 또 베스트 어드벤처 게임으로 IGN 2002 상을 수상한 EA의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작곡하기도 했다.
같은 해 2월에는 소울 작곡의 사운드트랙이 사용된 타이틀 4개가 AIAS(Academy of Interactive Arts and Sciences)의 2002 인터렉티브 어치브먼트 상 본선 진출작에 올랐다. 이들 타이틀은 ‘올해의 PC 게임’, ‘올해의 PC RPG’,‘올해의 가족 PC 게임’,‘게임 디자인 작품상’,‘PC 게임 혁신상’,‘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작품상’ 등 8개 부문에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순기기자 김순기기자@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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