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Divx Player 제품 자세히 보기]
9월의 에디터즈 초이스로 선정된 제품은 태광전자의 신형 Divx Player(모델명 : TDV-6090)이다.
이 제품은 인터넷을 통해 인기있는 동영상 코덱인 MPEG4(Divx)를 TV와 연결된 DVD 플레이어에서 보여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최신형 Divx 플레이어다.
지난 2000년경부터 유행을 타기 시작한 Divx는 MPEG4로 인코딩된 동영상 파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규격. 1시간에 2GB의 용량을 차지하는 DVD 영상을 CD 한장에 담을 수 있는 700MB 정도의 크기로 압축할 수 있어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영상 품질도 모니터나 일반 TV정도로 보면 DVD에 비해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훌륭하고, 최근들어서는 5.1채널 스피커를 지원하는 AC3 코덱까지 지원해 음질면에서도 손색이 없다.
이러한 Divx 영상의 성장에 발맞춘 제품이 Divx Player다.
Divx Player는 일반 DVD 플레이어에 Divx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시킨 제품이다. 17~19인치의 작은 일반 모니터로만 Divx 영상을 즐기던 네티즌들을 30인치 이상의 대형 TV앞으로 끌어들인 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으로 Divx영화를 보기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PC등에 내려받은 Divx 동영상 파일(.avi)과 자막파일(.smi)을 CD롬이나 CDRW, DVDR 같은 매체를 이용해 같은 폴더안에 동시에 넣어서 구우면, 일반 DVD를 보는것과 전혀 다름없이 자막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4GB 정도 용량의 DVD 매체에 Divx 영화를 담을 경우 약 2-3편 정도의 영화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 하루 종일 영화를 볼 수도 있다.
이번에 오디오 전문업체인 태광이 내놓은 신형 Divx Player는 Divx파일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DVD 플레이어와 차별된다. 이 밖에도 최근의 유행추세에 따라 DVD, CD-R, CD-RW 등 다양한 미디어를 지원하고, MP3, 오디오-CD, 사진앨범 등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양한 출력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아날로그 5.1채널 스피커를 기본으로 지원하는 외에도 광채널/동축케이블로의 디지털 5.1채널 출력을 지원하여 최근 멀티화되어 가고 있는 가전기기들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컴포지트, S-Video 등 영상출력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19만8천원의 저렴한 가격도 두드러지는 장점이다. 유명브랜드의 Divx Player의 경우 대부분 20만원대를 훌쩍 넘어가는 상황에서 전국적인 A/S 망을 갖추고 있는 유명 브랜드 제품이 20만원대 이하라는 것은 대단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DVD Player와 5.1채널 홈씨어터를 갖추고 있는 가정에서도 큰 부담없이 Divx만을 보기 위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41mm의 얇은 패널에 Sony의 슬림드라이브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높인것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들이 둘러앉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보거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어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태광 Divx Player 제품 자세히 보기]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6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7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8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9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
10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