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제일은행 TV뱅킹 보안프로젝트 수주

정보보안 전문업체인 이니텍(대표 김재근 http://www.initech.com)은 제일은행이 구축하는 TV뱅킹 시스템의 보안 프로젝트를 업계 처음으로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되는

 TV뱅킹은 TV를 통해 신규 예금과 해약, 계좌조회, 입금 및 이체, 공과금 납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민원서류 발급 신청 등의 금융거래를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뱅킹 서비스다. 시중은행 가운데 제일은행이 가장 먼저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니텍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입자의 TV 셋톱박스와 스카이라이프의 응답서버, 은행의 뱅킹서버 간 데이터 보안을 위한 이중 암호화 시스템을 구현한다. 또 TV 뱅킹 시스템의 로그인 및 자금이체 등에 필요한 공인 인증서 모듈, 인터넷 뱅킹 시스템과 TV 뱅킹 시스템 간 공인인증서 이동을 위한 로밍 시스템, TV 뱅킹용 공인 인증센터 등의 구축작업도 동시에 진행된다.

제일은행은 향후 주부와 장년층을 대상으로 스카이라이프 제휴 카드를 발급, 자산관리는 물론 부동산·교육·연금 등에 대한 각종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는 데이터방송용 미들웨어 및 헤드엔드 송출 시스템 전문업체인 알티캐스트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