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성장동력]장비·솔루션-인텔링스

 인텔링스(대표 서춘길)는 GPS 칩셋을 자체 개발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일체형 스마트 GPS 모듈을 개발, 지난 2002년 후반부터 국내시장에 진출했다. 우리나라 텔레메틱스 분야 및 PDA 분야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짧은시간에 국내 GPS, LBS분야에 선두권으로 진입한 기업이다.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21세기 중소기업 100대 유망기술’ 중 정보통신분야 무선측정부분 1위로 선정됐으며, 지난 2월에는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GPS와 관련 Q마크, ISO9001, 9002인증도 마쳤다.

 이 회사는 이전까지 안테나 분리방식의 GPS모듈을 생산하다가 안테나 및 모듈 일체 초소형 제품을 개발, 그 이전 전량 외국의 기술에 의존했던 스마트형 GPS분야에서 국내제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기업이며 우리나라 텔레메틱스 분야에서 GPS 시장을 주도하며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주요제품군은 GPS모듈을 비롯하여 교통안전단말기, 교통정보단말기, PDA 등이다.

 교통안전 단말기(ROADMATE)는 도로상에 있는 교통사고 다발지역, 터널, 안개, 급커브 지역 등 전국 2만9000여 곳의 위치정보를 DB화하여 음성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운전 예방시스템이다.

 교통정보단말기(Roadmate012)는 무선호출망(012)을 이용하여 전방교통상황, 도로정체구간, 뉴스, 증권정보 및 행정구역표시, 교통안전단말기 기능등 다양한 정보를 GPS 및 페이저단말기를 내장하여 실시간으로 그래픽 및 텍스트로 실시간 전송한다.

 최근에는 PDA단말기에 GPS가 내장되어 개인이 휴대용으로도 위치검색 및 다양한 기능을 내장한 장비를 TG와 공동으로 업무를 진행, 새로운 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장비의 경우 고층의 건물내부에서도 수신이 가능한 최첨단 장비이며 휴대를 감안, 저전력설계 및 컨텐츠의 차별화로 기존의 PDA장비와 차별성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LBS시스템 서버개발 및 관제센터에 대한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