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에서 토종업체들에 밀리며 고전중인 모토로라가 이달부터 유럽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로테이터(스위블) 방식의 카메라폰을 국내 시장에 출시, 시장점유 회복에 나섰다.
모토로라코리아(대표 박재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듀얼렌즈 카메라폰(제품명 스핀모토)을 출시했다.
스핀모토는 지난 2002년 유럽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여 화제가 됐던 로테이터 방식의 휴대폰(모델명 V70)의 기술을 적용해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휴대폰. 액정화면 아래에 부착된 번호판이 좌우 180도씩, 총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돌리며 여는게 특징이다.
듀얼렌즈 카메라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이다. 기존 제품은 앞 또는 뒤쪽에만 부착돼 사진을 찍을 때 렌즈를 돌리거나, 자신의 사진을 찍을 때는 액정 화면을 볼 수 없었지만 버튼만 누르면 자유자재로 앞뒤 방향을 바꿔가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회사측은 “힙합을 테마로 한 스핀모토는 휴대폰 안테나가 숨겨진 인테나폰으로 휴대폰의 회전하는 모습이 힙합 댄서들이 스핀헤드 춤을 출 때와 흡사해 감각적이고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젊은이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모토로라코리아는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휴대폰사업부인 PCS사업본부의 조직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는 등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익종기자 ijkim@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