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대한민국게임대상을 수상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가 야후코리아의 올해 게임부문 검색어로 뽑히며 최고게임의 영예를 재확인했다.
17일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는 네티즌 5만2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6개 분야별 인기검색어 투표에서 ‘리니지2’가 절반을 웃도는 2만6205표를 획득, 게임부문에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케이드와 롤프레잉게임의 특성을 두루 갖춘 ‘메이플스토리’가 8665표, 만화시리즈부터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포켓몬스터’가 6936표로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드라마, 연예인, 사회이슈, 사이버이슈, 스포츠 등 다섯가지 주제에선 다른 사이트 인기검색어 결과와 대부분 비슷했다.
드라마는 ‘대장금’과 ‘다모’가 휩쓸었고, 연예인은 ‘이효리’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회이슈에선 단연 ‘로또’가 꼽혔으며, 사이버이슈에선 ‘얼짱’의 열기가 뜨거웠다. 스포츠부문은 ‘월드컵’과 ‘김병헌’이 나란히 1,2위에 올랐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6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