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텍(대표 김승찬 http://www.guardtec.com)은 지난 8월부터 추진해왔던 인도네시아 ‘국가정보통신망 보안서비스’ 구축을 위한 현지 실사 및 보안컨설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가드텍은 조만간 인도네시아의 ‘통합보안관리서비스’ 프로젝트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의 주요 국가 기반시설 및 기관에 정보보호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자 식별이 가능한 전자인증 방식을 적용해 보다 안전한 정보관리시스템을 구현하게 된다. 일부 정부 부처에는 출입 및 접근통제와도 연동되는 보안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의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조정팀에 의해 추진되며 보안컨설팅을 담당했던 가드텍이 주관사업자로 관련 솔루션과 시스템을 제공한다.
김승찬 사장은 “최근 현지 협력사인 델타뉴를 통해 인도네시아 정통부 장관으로부터 현지 실사와 컨설팅 수행에 대한 사의와 추가 제안 요청이 담긴 서신을 받았다”며 “내달초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에 시범 운영 사이트를 개설한 뒤 마스터플랜에 대한 실무 협의가 진행되면 구체적인 일정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3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4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7
스캐터랩 '제타', AI 엔터테인먼트 1위 굳혀…일본 넘어 북미 공략
-
8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9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10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