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주요업체-롯데캐논 잉크젯 프린터 i450

 롯데캐논(대표 김대곤 http://www.lottecanon.co.kr)의 잉크젯프린터 ‘i450’은 새롭게 개발된 멀티 노즐헤드를 사용해 5피코리터(pl:1000억분의 1ℓ)와 2피코리터로 잉크를 분사하는 최신 제품이다.

 이 때문에 출력된 사진이나 문서를 자세히 확인해도 점이 보이지 않는 우수한 품질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으며 미세한 점 하나라도 정교하게 제어하는 기술로 4800×1200dpi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색번짐 현상도 없어 오랫동안 사진을 변함없이 보관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잉크젯프린터들이 PC를 통해서만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캐논의 디지털카메라 등과 직접 호환되기 때문에 PC를 켜지 않고도 사진 및 동영상의 정지화면을 출력할 수 있다.

 향상된 자동 용지이송장치, 퍼지(purge) 모터, 용지이송롤러를 사용해 고정밀, 고속 용지이송을 실현했다. 이러한 개선된 기능과 고밀도 멀티 노즐헤드 사용으로 흑백 문서는 분당 18장, 컬러 문서는 분당 12장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디지털카메라 업계의 이미지 표준규격인 엑시프프린트(exif print)를 지원하기 때문에 촬영 당시의 사진 데이터가 프린터에 출력될 때 정확히 표현될 수 있도록 했으며, 캐논만의 독자적인 색 재현기술인 비비드포토(vivid photo)로 녹색과 청색 재현 범위를 확장, 보다 자연스러운 사진 출력이 가능토록 했다.

 300만 화소로 찍은 사진을 4×6인치 크기의 사진 용지에 여백없이 출력할 경우 약 2분 43초가 걸리며 A4 용지는 약 6분 17초에 풀 컬러로 인쇄할 수 있는 등 고속 컬러 출력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20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