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TV아웃 서비스 시작

 ‘인터넷 영화 이젠 TV로 보세요.’

 포털 하나포스닷컴을 운영하는 하나로드림(대표 안병균)은 인터넷과 TV를 결합해 영화,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인터넷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즐길 수 있도록 한 TV아웃 서비스(movie2000.hanafos.com/tvout)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TV아웃이란 초고속인터넷이 설치된 PC와 가정용TV를 유무선기기로 연결,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좁은 PC모니터가 아닌 넓은 TV화면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 PC에서만 즐기던 인터넷 콘텐츠를 거실로 끌어내 온가족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개념이다.

 하나포스닷컴의 TV아웃 서비스는 TV아웃 장비를 시중가 대비 최고 35% 정도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을 비롯, 하나포스의 월정액 고화질 영화관 ‘무비2000(www.movie2000.co.kr)’ 1개월 무료 이용권, 아바타 상품권 등이 번들로 제공된다.

 하나포스는 앞으로 TV아웃 전용 콘텐츠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고화질 영화는 물론 애니메이션, 웹보드 및 캐주얼 등 각종 게임, 연예인 뮤직비디오, 동영상 어학 등 콘텐츠 전문몰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 회사 최병환 콘텐츠팀장은 “TV아웃 서비스는 본격적인 홈네트워킹 시장진출을 위해 추진해온 주력사업 중 하나”라며 “앞으로 가전기기 및 이동통신 업체들과 제휴해 PDA, 휴대폰 등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