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음 감도는 TV

 케이블TV 및 위성방송 채널들이 봄맞이 새 단장이 한창이다.

 채널들은 오는 3월을 맞아 대대적인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해 안방 시청자들의 눈을 고정시킬 계획이다.

 위성방송의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원TV는 3월 방송 1주년을 맞아 특집기획으로 자체제작한 만화가 인물다큐멘터리 ‘꿈을 만드는 사람들’을 비롯해 ‘후르츠 바스켓’ ‘개구쟁이 삐뽀’와 ‘우리반 짱돌이’ 등 최신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국내 및 기타 해외 작품 총 11편을 새롭게 추가 편성한다.

 순정물의 고정관념을 깨고 남성팬까지 사로잡은 역작 ‘후르츠 바스켓’,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일상을 정겹고 코믹하게 그려낸 ‘개구쟁이 삐뽀’와 짱돌이 왕국을 꿈꾸는 6학년생 짱돌이의 황당한 야심을 엽기코믹으로 꾸민 ‘우리반 짱돌이’ 등 신규 제작 애니메이션 3편이 준비됐다.

 게임 전문채널 온게임넷도 봄개편을 단행, 콘솔게임 시장의 확대와 다양한 게임에 대한 시청자 요구에 발맞춰 비디오게임 파워존과 온라인게임 방송시간을 대폭 강화한다.

 매주 화요일 밤 9시부터 3시간 동안 모두 5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는 ‘플레이 온(Play On)-PS2 비디오 게임 파워존’을 편성, 비디오게임 유저들의 눈길 잡기에 나선다.

 또한 비디오 파워존으로 ‘플레이 온’에 이어 X박스 유저들을 위한 X박스 전문 프로그램도 3월 중에 선보여 비디오 게임 유저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요리 전문채널 푸드채널도 3월 3일부터 요리에 생활정보를 접목하고 오락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8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편성하는 대대적인 봄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홍진경과 방은희 진행의 생활정보 토크쇼 ‘원더풀 홍 대 방’, 요리부터 푸드 스타일링까지 배우는 ‘정신우의 요리공작소’, 요리퀴즈쇼 ‘9288 살림마련퀴즈’ 등 요리와 생활정보에 오락성을 가미한 일일물들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방영된다.

 또한 주방 인테리어 프로그램 ‘배유정의 노블하우스’, 요리전문 매거진 프로그램 ‘푸드 리포트’,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어디서 뭘 먹지?’를 통해 보다 전문화된 식생활정보를 제공한다. ‘포티 달러 어 데이’ ‘올 댓 푸드’ 등 세계의 식문화를 엿볼 수 있는 외화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국정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채널 KTV도 25일 봄 프로개편을 단행, 월∼금 밤 10시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 시사토론 프로그램 ‘클릭10p.m.’을 신설했다.

 ‘클릭10p.m.’에서는 정치, 경제, 국제외교, 안보, 통일,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현안으로 대두된 이슈에 대해 관계분야 전문가들이 열띤 공방을 펼친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