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SM업무서비스 요청을 원스톱 해결하는‘SPoC’오픈

 LGCNS(대표 오해진 http://www.lgcns.com)가 6일 시스템관리(SM) 업무서비스 요청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웹 포털 ‘e-SPoC(Single Point of Contact)’를 오픈했다.

 ‘e-SPoC’는 SM 고객으로부터 헬프데스크와 SM종합관리시스템 담당 엔지니어 등에게 산발적으로 전달되던 시스템장애 해결 및 성능개선 요청 메시지를 집결시켜, SM 고객의 편의는 물론 서비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LGCNS의 SM서비스 고객은 시스템 관련문제 발생시, e-SPoC 웹포털에 접속하거나 지정 전화 및 e메일을 통해 SPoC에 서비스 요청을 할 수 있다. 처리가 불가능한 내용은 2차 처리로 넘겨 고객에게 웹포털과 e메일을 통해 상황을 알린 후 최종 해결하게 된다. 또한 응용시스템의 성능개선 요청은 SM종합관리시스템인 ‘AMS(Account Management System)’로 전달해 처리한다.

 이를 위해 LGCNS는 고객용 확장 지식관리(eKM)시스템도 함께 오픈, e-SPoC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e-SPoC’ 가동으로 LGCNS는 전체 서비스 제공 내역의 체계적 집계를 통한 서비스 수준 산출이 가능해지고, 고객 응대에 필요이상으로 낭비하는 업무를 제거해 시스템 유지보수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