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레인, 시큐어OS 신버전 출시

 정보보호솔루션업체 시큐브레인(대표 이병철 http://www.secubrain.com)은 시큐어OS 제품인 ‘하이자드 2.5’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자드 2.5는 올 상반기에 출시한 2.0버전에 비해 사용자 관리와 접속제어기능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보안관리자에 의한 사용자 권한관리기능을 확대했으며 보안인증 기능을 기존 로그인, 텔넷, FTP 등의 서비스에 시스템을 수정하지 않고도 확대 적용할 수 있다.

 또 계정의 유효기간 관리, 계정별로 텔넷이나 FTP 등 접속이 가능한 IP주소의 설정은 물론 콘솔이나 모뎀 등 시리얼 포트를 이용한 통신까지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접속한 사용자가 서버를 경유하여 임의로 외부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사용자별, 서비스별 내부통제 기능과 여러 서버의 로그 데이터를 취합하여 관리대상 서버들의 상태를 통합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시큐브레인은 하이자드의 윈도 버전인 ‘하이자드 포 윈도’도 함께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윈도2000과 NT서버를 모두 지원한다. 시큐브레인은 지난 4월 하이자드 2.0을 출시한 이후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한국전력, 강원대학교, 상명대학교, 미래온라인, 좋은상호저축은행 등에 제품을 납품했으며 현재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