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국전자전>통신장비·SW-미디어포드

 ◇미디어포드-웹 기반 음성솔루션

 

 미디어포드(대표 김기철 http://www.mediaford.co.kr)는 기존의 낙후된 음성정보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전화를 통해 다양한 인터넷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기반 음성솔루션 전문업체다.

 올해 전자전에는 인터넷만 다룰 수 있는 사람이라면 손쉽게 시나리오를 짤 수 있도록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출품한다.

 미디어포드의 음성메시지 자동통지시스템(tell research)은 웹상에서 텍스트로 시나리오를 작성해 연동된 DB를 통해 음성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서나 통지의 작성 및 시행이 가능하고 응답결과를 바로 DB에 축적하여 진행결과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공공기관이나 금융권, 유통 및 운송업체 등에 적합하다.

 또 음성인식 자동 다이얼림 시스템(VAD)은 웹 기반의 주소록상에서도 이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전화를 연결해주고 연결을 원하는 사람의 이름만 호명하면 유무선 전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전화를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기업이나 협회의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통화비를 절감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공공성을 추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