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국제광산업 전시회>주요업체 출품작-아이램테크

 아이램테크(대표 황찬영 http://www.iramtech.com)의 레이저웰더(Laser Welder)는 광통신 부품을 패키징하는 데 사용되는 정밀 제조장비다.

 특히 이제까지 수작업에 의존하던 패키징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광부품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지목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이 제품은 초정밀(1㎛) 제어 기술을 갖추고 있어 아직은 이 시장이 초기단계에 있지만 향후 광산업분야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제품이다. 이 회사는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1억원의 자금지원을 받아 개발에 성공, 이번에 출품한다.

 이와 함께 정밀 마운팅시스템은 광원을 분리하는 ‘빔스플리터Spliter)’와 ‘필터’를 접합, 광부품을 자동 생산하는 첨단 장비다.

 특히 미세한 크기(0.5×0.5×0.5㎜)의 빔스플리터를 필터에 한치의 오차도 없이 부착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제품 역시 초정밀 제어 기술을 요한다.

 플립칩 본더는 플립칩을 기판 등에 최종적으로 접착하는 데 사용된다. 특히 0.1∼1㎛의 초정밀 제어 기술을 요구하기 때문에 반도체·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있다.

 아이램테크는 지난 2000년 설립됐으며 클린룸 로봇에서부터 광통신 부품 제조장비, 각종 공장자동화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망라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회사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