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의 세계적인 e비즈니스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오나테크놀로지의 크리슨 혼 회장이 25일 한국을 방문한다.
고건 서울시장의 초청을 받아 한국에 오게 된 크리스 혼 회장은 이번 방한 기간중 서울시장을 예방,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전략 및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아일랜드의 세계화 사례를 소개해 성공적인 디지털미디어시티 추진을 도울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는 26일에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한국정보산업연회 주관의 조찬 강연회에 참석해 ‘정보통신기업의 세계화 성공전략’이라는 강연도 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91년 아일랜드의 작은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세계 30여개국에 지사를 둔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한 아이오나의 성공사례를 통해 국내 정보통신기업들에 세계화 전략의 참조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일랜드 더블린과 미국 월덤에 본사를 둔 아이오나는 지난 96년 이후 6년 연속 세계 코바(CORBA) 미들웨어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서비스 통합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오빅스 E2A(Orbix E2A) 솔루션을 발표해 e비즈니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2
[ET시론]K콘텐츠 성장과 저작권 존중
-
3
[사설] 보안기능 확인제품 요약서 사안별 의무화 검토해야
-
4
[ET시선] 국회, 전기본 발목잡기 사라져야
-
5
[부음] 김동철(동운아나텍 대표)씨 장모상
-
6
[김태형의 혁신의기술] 〈23〉미래를 설계하다:신기술 전망과 혁신을 통한 전략 (상)
-
7
[부음] 유상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씨 장모상
-
8
[IT's 헬스]“중장년 10명 중 9명 OTT 시청”…드라마 정주행 시 조심해야 할 '이 질환'은?
-
9
[GEF 스타트업 이야기] 〈57〉더 나쁜 사람 찾기, 손가락질하기 바쁜 세상
-
10
[박영락의 디지털 소통] 〈21〉트렌드 반영한 3C관점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해야 낭비 제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