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플>

◆김종량 한양대 총장은 1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전국테크노파크협의회에서 제4대 회장으로 추대된다. 김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국가기술혁신체제의 중추거점으로 탄생한 테크노파크 조성사업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각종 기술인프라를 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연계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손경식 서울대 최고경영자과정(AMP) 회장(제일제당그룹 회장)은 15일 오전 10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신년 인사회 및 AMP대상 시상식을 갖는다. 시상식에서는 김승유 하나은행장과 이윤우 삼성전자 반도체총괄 사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등 3명이 대상을 공동수상한다.

◆송철한 전 SK생명 상무는 14일 보험연수원 이사회에서 부원장으로 선임됐다. 송 부원장은 전주고·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화재에 입사한 뒤 한신생명과 SK생명 임원 등을 거쳤다.

◆김선배 현대정보기술 사장은 지난해 수주한 베트남 농협은행(Vietnam Bank for Agriculture and Rural Development) 전산화프로젝트의 계약식 참석을 위해 15일 출국한다. 계약식은 18일 오전 9시(현지시각)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농협은행 IT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현대정보기술은 향후 18개월에 걸쳐 농협은행 본점과 13개 지점의 여신, 수신, 자금, 수출입, 외환, 대외계 등 전체 금융업무의 전산화 작업을 맡게 된다.

◆조환익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은 14일 서선행 중국과학기술협회 부주석의 예방을 받고, 양 기관의 업무협력방안 논의 및 한·중·일 하이테크비즈니스 포럼에 관해 논의했다.

◆김영환 과학기술부 장관은 15일 오후 6시에 팔레스호텔에서 ‘과학기술기본계획’ 추진위원 등 120여명의 인사들과 새해 인사회를 갖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