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플>

◆조정원 경희대 총장은 15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털볼룸에서 최환영 대한한의사협회장, 전용찬 경북경찰청장, 이병하 신성대 학장, 장현수 일양토건 대표이사, 이갑영 경남 고성군수 등 5명의 동문에 대해 ‘2001년도 경희인상’을 수여했다.

◆정연동 한전KDN 사장은 17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서초동 한전아츠풀센터 대극장에서 황수관 박사를 초청, ‘신바람 나면 살맛납니다’를 주제로 신바람 기업경영에 관한 강연회를 연다.

◆김영찬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은 18일부터 26일까지 ICT관련 선진 교육 동향을 파악하고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영국 교육정보원(BECTa)을 방문한다.

◆이상천 영남대학교 총장은 공학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6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공학기술학회 정기총회에서 제3회 ‘공학교육상’을 수상한다.

◆홍의석 한국통신학회장(광운대 교수)은 17일 광운대학교 참빛관에서 양승택 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 ‘제28차 정기총회 및 추계종합학술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470여편의 정보통신 논문 발표와 2002년 회장단을 선출한다.

◆이근영 금융감독위원장은 15일 오후 4시 방한중인 사카키바라 에이스케 전 일 대장성(현 재무성) 재무관을 맞아 한국과 일본의 금융구조조정에 대해 논의한다. 사카키바라 전 재무관은 재직시 환율에 대한 영향력 때문에 ‘미스터 엔’으로 불렸으며 현재 게이오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김병호 전국공과대학협의회장(고려대 공대학장)은 16일 오후 연세대 밀레니엄홀에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학교육개선방안’에 대한 학술회의를 갖는다.

◆김효성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중앙행정업무의 지방이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5일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김정태 국민은행장은 15일 오후 4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국장급 이상 고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우리경제 현황과 선진경제 구축을 위한 과제’에 대해 강연한다.

◆김영환 과학기술부 장관은 16일 오후 2시 장관집무실에서 토머스 허바드 주한미국대사를 접견하고 한·미간 과학기술협력 증진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 자리에서 김영환 장관은 지난 7∼9일 미국에서 개최된 제9차 한·미 과학기술포럼의 결과를 바탕으로 양국의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한·미 바이오벤처펀드(가칭)’의 조성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구체적인 내용과 방법에 대해서는 양국간 협의를 진전시켜 나갈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강용식 21세기방송연구소 이사장은 15일 오후 2시 서울 목동방송회관 회의장에서 ‘데이터방송의 미래와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선배 현대정보기술 사장은 17일 서울 계동 현대건설 주택문화센터에서 자사가 운영하는 교육센터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