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커뮤니케이션, 게임제작과정 온라인 교육-국내 최초

 게임개발사가 직접 제작한 게임 제작도서를 기반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터넷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민커뮤니케이션(대표 김병민)의 출판사업부인 민프레스는 ‘21클릭사이트(http://www.21click.co.kr)’를 통해 이달 말부터 게임 제작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을 통해 게임 제작 과정을 강좌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클릭21을 통한 온라인 교육은 게임 프로그래밍과 게임 그래픽을 수준별로 나눠 동영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의 특징은 현직 게임개발진이 개발 소스를 공개하는 한편 민프레스가 지금까지 출간한 도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개발서 전문출판사로 자리잡은 민프레스(http://www.minpress.com )는 그동안 게임 개발에 관한 번역서를 6종 출간했으며, 이달 안으로 2종의 책을 더 출간할 예정이다.

 김병민 사장은 지금까지 게임 제작도서 출판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게임 프로그래밍은 C++의 이해와 물리학·역학·인공지능 등 다양한 부분의 이해가 필요해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예비 및 현업 게임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53)745-6257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