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대표 안창준 http://www.softforum.com)은 병무청 보안용 IC카드와 네트워크 보안시스템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프트포럼은 이번 공급업체 선정에 따라 싱글사인온(SSO)용 IC카드와 카드 리더기·네트워크 보안장비 등 대규모 보안제품을 병무청에 공급하게 됐다. 이번 IC카드 공급사업은 최근 병무청에 구축 완료한 통합인증권한관리(EAM) 시스템에서 인증서 보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다. IC카드는 인증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이동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 인증을 받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병무청이 일차적으로 내부 병무행정업무를 관할하는 13개 지방청 소재 4000여명의 공무원들에게 전자인증서를 담은 IC카드를 배포하고 향후에는 지방예비군 및 연대본부·동사무소 등의 병무행정에도 IC카드 기반의 EAM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어서 이 같은 시스템 확장을 통해 수십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소프트포럼 측의 설명이다.
소프트포럼의 안창준 사장은 “병무청에 이어 기타 공공기관들도 온라인 문서 수발과 같은 전자행정업무를 인증서가 포함된 IC카드 기반으로 수행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병무청 보안 행정망 구축을 바탕으로 이들 공공기관의 EAM 구축에도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