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갈로 근역 10억 달러 규모 하드웨어 파크 설립

카르나타카 주정부는 뱅갈로 근처에 10억 달러 규모의 하드웨어 파크를 설립할 계획이다.

다국적 국가들의 투자로 약 43만평의 부지 위에 세워질 이 파크는 2002년 3월 무렵 추진될 것이라고 한다

"산업계에서 주관하여 투자될 것이며, 정부는 촉진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카르나타카 주정부 통상산업부 국장 G Gurucharan은 말했다.

100억 달러 자산의 미국 기업 Maxim Integrated Systems Ltd 역시 이 프로젝트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Maxim Integrated Systems Ltd은 아날로그를 기반 디바이스 개업업체이며 제품의 80%를 독점하고 있다.

앞으로 통상산업부는 MAIT(Manufacturers Associa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다.

"이 하드웨어 파크는 전용 동력과 상수도 시설을 갖춘 세계 수준의 단지가 될 것이며,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모두에 역점을 두겠다는 정책의 일환이다.

최근 카르나타카는 Sterlite Industries의 뱅갈로 근역에 2억 1천 5십만 달러 규모의 광케이블 제조 공장 프로젝트를 포함한 여러 일련의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이 공장의 광케이블 생산능력은 5백만 킬로미터로 세계 최대 규모가 될 것이다. 설비 공장은 2단계로 나누어 설립될 예정이며, 다음 달부터 곧 프로젝트 수행에 착수할 것이다.

또한 카르나타카 주정부는 이미 미국에 있는 Phoenix Global의 100% 자회사 설립을 승인했다. Phoenix Global은 뱅갈로에 6천평 부지를 확보하였으며 2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3천 160만 달러 규모의 단지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Gurucharan은 말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