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들이 혼수용품 판매와 여름가전 마감전을 앞세워 일찌감치 가을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삼성몰·한솔CS클럽·롯데닷컴·인터파크 등 인터넷 쇼핑몰업체들은 이달말과 다음달 중순까지 혼수가전 및 여름용 가전 판매에 주력한 후 여세를 몰아 추석 특수로 판촉을 연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약 6000억원대로 추정되는 이번 가을 혼수용품 시장은 24년만의 윤달을 피해 결혼을 미룬 예비 부부들의 수요가 몰린 데다 10월 1일 추석을 앞두고 있어 한달 가량의 짧은 기간에 벌어질 판촉경쟁이 어느 해보다 치열할 전망이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여름 끝물을 노리고 이달말까지 삼성 냉장고 기획전을 실시, 40만∼100만원대의 냉장고를 무이자 할부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다음달까지 웨딩클럽에 신규 가입하는 예비부부에게 웨딩전문지와 립글로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선착순 3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베르니크 얼굴 마사지권을 제공한다. 또 결혼 패키지 상품과 혼수용 가구를 할인판매하며 다양한 여행상품도 마련했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11월 15일까지 3개월간 허니문 여행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하와이 허니문 상품을 99만원에 판매하는 등 예약이 어려운 인기 리조트를 미리 예약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며 조기 예약시 할인 및 호텔롯데 숙박권 특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웨덱스 코리아 2001 한국결혼 상품전’에 참가해 오프라인 판촉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각종 혼수관련 기획전을 마련했다.
특히 생활가전 100선에서 TV, VCR, DVD플레이어, 캠코더, 오디오, 냉장고 등을 특가판매하며 홈시어터 축제를 마련, 최근 혼수 리스트 0순위로 떠오른 홈시어터 세트를 6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한다.
e현대백화점(http://www.e-hyundai.com)도 이달말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할인 행사를 비롯해 혼수가전 패키지 특판, 수입 주방용품 기획전 등 혼수준비를 앞둔 예비 신랑신부를 겨냥해 다양한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7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