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교육]전문교육기관-아남정보기술 리눅스교육센터

시스템통합(SI)업체인 아남정보기술(대표 김동민)은 지난 5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 40석 규모의 리눅스교육센터를 마련, 리눅스 전문교육사업에 진출했다.

 아남정보기술 리눅스교육센터는 다양한 커리큘럼과 실무 기반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시스템관리자 과정(system-admin)’과 ‘서버관리자 과정(sever-admin)’으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관리자 과정은 기초적인 리눅스 설치에서 명령어·네트워킹·커널 등의 교육 내용을 담고 있으며, 서버관리자 과정에서는 DNS서비스·e메일서비스·삼바·보안·통신 등의 내용을 다루게 된다.

 아남정보기술 리눅스교육센터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월 2회, 4∼5일간 실무자 중심의 집중적인 유료교육 과정과 함께 초보자 중심의 무료교육 과정도 개설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무료교육은 월 1회 정기적으로 행해지며 자체 설문조사 결과 수업 내실도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리눅스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www.anamlinux.com)도 운영하고 있다.

 또 정보화 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리눅스의 저변 확대 및 기술 전파에 앞장서고자 수강료를 30만원대 이하로 저렴하게 책정,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아남정보기술은 향후 리눅스교육사업을 통해 인력이 부족한 리눅스 전문시장에 새로운 혈액을 공급하고 장기적으로는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해 세계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서 인정받는 리눅스 기반의 솔루션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특별 이벤트를 통한 교육 쿠퐁 발행 등의 다양한 고객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문의 (02)2106-0671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