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 내 커뮤니티사이트 가동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부회장)는 최근 중국 현지에 마케팅 커뮤니티 사이트를 가동했다고 8일 밝혔다.

 커뮤니티 사이트는 중국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중국 10대를 겨냥해 운영해온 MP3플레이어 ‘YEPP’사이트(http://www.yepp.com.con)에 채팅, 클럽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재구축한 것으로 현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이트 재가동은 삼성전자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제품 홍보 그리고 사이트를 통해 제품 구매 고객 및 대기 구매 고객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e삼성 산하 오픈타이드차이나(대표 김용준 http://www.opentide.com.cn)와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 개발업체인 네트빌(대표 문기헌 http://www.netville.co.kr)이 협력해 추진했다.

 오픈타이드차이나 관계자는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가 3000만명을 넘어서고 그 중 대부분이 10대와 20대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구축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오픈타이드차이나는 국내 6개 eCRM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오픈타이드 CRM’을 가동하고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