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헬스케어]

메디다스 의원용 전자차트 ‘의사랑’ 이용 고객 5000 돌파

 의료정보화 업체 메디다스(http://www.medidas.co.kr)가 개발, 보급하고 있는 의원용 전자차트 ‘의사랑’이 지난달까지 실사용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 폐업 등으로 인한 미사용 고객을 제외한 것이며 현재 진료시 전자차트를 이용하는 7500여개 의원중 약 70%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메디다스는 설명했다. 메디다스는 신규 고객의 초기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한 ‘의사랑 멤버십’ 판매제도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연말까지 6000명 고객 돌파도 무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쌩스맘, 주부사랑 유방암보험 무료 가입 행사

 육아용품 전문몰 쌩스맘(http://www.thanksmom.co.kr)은 AIG생명보험과 공동으로 이달부터 사이트 방문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유방암 보험에 무료 가입시켜 주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보험은 1년 단기상품으로 유방암 진단 또는 사망시 300만원(상피 내암 진단시 3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15∼50세에 해당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입할 수 있다. 문의 (02)564-7245

 

 유나이티드 쎄라픽

 한국유나이티드제약(http://www.kup.co.kr)은 생명공학 벤처기업 오스코텍과 공동개발한 새로운 구강청결제 쎄라픽을 최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저알코올 성분의 구강 청정제로 알코올 함량을 5%로 낮춰 구강건조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고 창상에도 자극이 적어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스 푸는 식사법

 미국 건강전문지 ‘맨스 헬스(Men’s Health)’는 최근 음식을 이용한 긴장 해소법을 소개했다. 이 긴장해소법에 따르면 한시간 정도의 모임이나 연설을 앞두고 긴장이 될 경우 좋아하는 사탕이나 초콜릿을 먹으면 두뇌 긴장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맥이 빠지거나 나태해 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또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긴장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유지하고 싶을 때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하고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