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IT서비스 시장이 미국의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조사기구인 IDC는 비틀거리는 미국 경기에도 불구하고 세계 IT서비스 시장은 여전히 튼튼하다며 미국 경기의 하락이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IDC는 IT서비스 시장이 지난해 전년대비 11% 성장한 3950억달러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미국 경기의 침체를 반영해도 성장률은 11%에 육박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특히 이 시장은 2005년까지 연평균 12%의 성장을 지속해 전체 규모가 7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IDC는 또 현재 미국 경기의 하락이 IT 서비스 산업에 분야별로 다르게 영향을 미치게 돼 단기적으로 아웃소싱 분야의 수요가 반짝 증가하는 반면 컨설팅 분야는 주춤할 것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2005년까지 장기적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아웃소싱, 네트워크 컨설팅 및 통합, 네트워크 관리 등 IT 인프라 서비스 분야가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시스템통합(SI) 분야의 경우 2005년에는 1420억달러를 기록하며 IT서비스 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은 경기침체에도 불구, 2005년까지 전체 IT시장의 48%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연평균 성장률은 아시아태평양지역의 23%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떨어질 것으로 분석됐다.
IDC는 아태지역의 경우 ASP사업 모델이 각광을 받으면서 애플리케이션 아웃소싱 시장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했다.
<서기선기자 kssuh@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주름 없다더니 진짜였다”… 애플 '아이폰 폴드', 두께·가격까지 다 나왔다
-
2
분필가루 뿌려 사물함 비밀번호 푼 여중생… “추리소설서 영감 받아”
-
3
이란 화폐 가치 사상 최저로 '폭락'… 분노한 상인들 거리로
-
4
속보일본 오키나와현 북북동쪽 해역서 규모 5.6 지진 발생
-
5
손잡이 돌리면 이메일 작성… 나무로 만든 타이핑 작품 화제
-
6
애플, 내년 초 신형 맥북 3종 출시 예고… 무엇이 달라지나
-
7
속보스위스 당국 “리조트 폭발 사고로 수십명 사망 추정” 〈로이터〉
-
8
학습 시키려다 그만...로봇에게 '한 대 제대로 맞은' 남성
-
9
美 국무부, 韓 '정보통신망법' 우려 표명..."美 플랫폼 기업에 부정적”
-
10
“침 없고 온순해”… 아마존 '무침 꿀벌' 곤충 최초로 법적 권리 획득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