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태풍 등 우기를 맞아 기습적으로 찾아드는 낙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대비책과 예방법을 상식적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
최근 우리 생활 속에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ADSL)는 각 가정과 사무실 등에 많이 보급돼 있고 이용가입자도 꾸준히 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초고속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자 측에 필수적으로 장치되는 ADSL 모뎀은 전원과 함께 접속전화회선에 연결돼 사용되기 때문에 낙뢰로 인한 순간 과전압으로 ADSL 모뎀 내부회로를 망가뜨려 고장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 중이라도 낙뢰가 치는 순간 ADSL 모뎀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원을 꺼서 고장 발생 등으로 인한 중요 정보 손실과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장병국 한국통신 전남본부 홍보팀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2
[ET시론]K콘텐츠 성장과 저작권 존중
-
3
[사설] 보안기능 확인제품 요약서 사안별 의무화 검토해야
-
4
[ET시선] 국회, 전기본 발목잡기 사라져야
-
5
[부음] 김동철(동운아나텍 대표)씨 장모상
-
6
[김태형의 혁신의기술] 〈23〉미래를 설계하다:신기술 전망과 혁신을 통한 전략 (상)
-
7
[부음] 유상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씨 장모상
-
8
[IT's 헬스]“중장년 10명 중 9명 OTT 시청”…드라마 정주행 시 조심해야 할 '이 질환'은?
-
9
[GEF 스타트업 이야기] 〈57〉더 나쁜 사람 찾기, 손가락질하기 바쁜 세상
-
10
[박영락의 디지털 소통] 〈21〉트렌드 반영한 3C관점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해야 낭비 제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