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플>

◆정연동 한전KDN 사장

정연동 한전KDN 사장은 2일 오전 7시 30분 타워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정미홍

J&A 대표를 초청,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신기업문화 창출을 위한 조찬강연회를 갖는다.

◆이용민 제일투신운용 신임 사장

이용민 전 제일투신운용 상무는 1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 신임 대표는 경남 양산 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증권금융을 거쳐 제일투자신탁증권 초기 설립 멤버로 참여해 기획부장, 운용부장, 마케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남기 공정거래위원장

이남기 공정거래위원장은 1일 오후 6시 고려대 법과대 모의법정에서 개최될 ‘제1회 모의 공정거래위원회’에 참석했다.

◆천현주 한빛여신전문 신임 대표이사

천현주 전 한빛기업 사장은 2일 한빛여신전문 주주총회에서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다. 천 신임사장 내정자는 경남고와 서울대 법대를 나와 한일은행 경영혁신실장·신탁증권부장, 한빛은행 기업고객본부장 등을 거쳐 한빛기업 사장을 맡아왔다.

◆최희선 신임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최희선 인천대 교수(61)는 1일 사의를 표명한 김상권 교육인적자원부 차관 후임으로 임명됐다. 최 신임 차관은 서울대 교육학과 졸업 후 73년부터 인천교대에서 교수생활을 시작, 97년부터 지난달까지 인천교대 총장을 지냈으며, 문교부 교육정책실 제2조정관, 교육개혁심의회 전문위원,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정책자문회의 전문위원 등을 지냈다.

◆정관영 전 KBS 아트비전 사장

정관영 전 KBS 아트비전 사장은 1일 공주영상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됐다. 정 신임 사장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69년 중앙방송국에 들어간 뒤 한국방송공사 제작부장, 미주한국어방송 전무이사 등을 지냈다. 공주영상은 공주영상정보대학의 학교기업으로 TV프로그램,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고 있다.

◆신국환 전 산업자원부 장관

신국환(62) 전 산업자원부 장관은 2일 한국유통정보센터(이사장 박용성) 상임고문으로 위촉된다. 신 상임고문은 현재 자민련 경북 문경·예천지구당 위원장 및 경제대책위원회 위원과 고급인력정보센터 전문인사클럽 무역분과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우종 진흥회 전무이사

이우종 전 전자산업진흥회 전무이사는 1일 전자 e마켓플레이스 일렉트로피아(대표 이충화) 상임고문으로 영입됐다. 신임 이 상임고문은 “진흥회 창립부터 지금까지 25년간 쌓은 전문 지식과 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일렉트로피아의 사세확장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