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디지털위성방송 실시를 앞두고 위성방송 안테나 없이 중계유선방송선로를 통해 디지털위성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다기능 세트톱박스가 출시됐다.
인터넷TV 전문업체 홈TV인터넷(대표 이장욱 http://www.home.co.kr)과 디지털데이터 전송업체 케이블엔닷컴은 인터넷TV 기능과 디지털위성방송 수신 기능을 함께 갖춘 다기능 세트톱박스를 개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세트톱박스는 기존 중계유선방송 선로나 케이블TV 선로를 통해 디지털위성방송을 전송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가입자들은 위성방송 안테나와 고가의 디지털TV를 구입하지 않고도 기존 아날로그TV를 통해 고화질·고음질의 디지털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인터넷 검색, 주문형 비디오(VOD), 전자프로그램 가이드(EPG), 게임, DVD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어 가입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본격적인 디지털방송에 앞서 인터넷TV와 디지털방송 수신 기능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세트톱박스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홈TV인터넷과 케이블엔닷컴은 이날 서울 송파구 신천동 향군회관에서 서비스 설명회 및 인터넷 포털업체인 드림위즈(대표 이찬진)와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커뮤니티, 메일 등 드림위즈의 다양한 콘텐츠를 디지털 세트톱박스를 통해 가입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재향군인회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케이블엔닷컴 회원사로 있는 전국 300여개 중계유선방송사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세트톱박스 공급에 나서기로 했다.
홈TV인터넷 이장욱 사장는 “올 하반기부터 디지털 세트톱박스 수요가 엄청난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며 “새 세트톱박스 출시로 디지털방송 대중화 시대가 앞당겨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