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세스 온라인 교육솔루션 개발

 케이세스(대표 이문덕 http://www.kses.co.kr)가 온라인교육서비스 회사와 수험생을 인터넷으로 연계해 수험능력을 평가해 주는 원격교육솔루션 공급사업에 나선다.

 이 회사는 지난 99년 10월부터 최근까지 인터넷상에서 시험문제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난이도·변별도·추측도 별로 측정해 주는 솔루션 기술을 개발, 이달말부터 ‘CATNAY 1.0’이란 명칭으로 본격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세대 이종성 교수팀과 공동개발한 이 솔루션은 이른바 문항반응이론(IRT)을 개발과정에 반영했으며 교육평가 및 응용통계 분석기법을 접목시켰다.

 케이세스측은 “이 솔루션을 통해 시험출제 및 평가를 맡는 교육기관 등이 수험생의 초기 응시정보만을 이용해 인터넷상에서 수험생의 능력을 손쉽고 정확하게 동시다발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또 인터넷 수험생의 정·오답 결과에 따라 수험자의 능력을 실시간 산출, 이 수준에 맞는 문제를 일정횟수 동안 반복제시토록 했다.

 수험평가교육기관들은 이 솔루션을 이용, 일정시점마다 인터넷상에서 평가해 수집한 시험문제의 난이도·정확도·변별도 등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케이세스는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학습자를 인지심리학적으로 진단·처방하는 진단솔루션도 제작, 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수험자의 개인 수준·능력별로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고 진단·처방해 서버에서 이 결과를 개인별로 피드백하도록 지원한다. 문의 (02)571-7633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