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테크=반도체 및 부품 유통 전문업체로 인텔 펜티엄4 CPU 가격인하의 수혜주라는 인식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주가는 530원 오른 4970원으로 마감됐다. 회사측은 펜티엄4 CPU에다 램버스D램까지 같이 공급하고 있어 ‘펜티엄4 가격인하’로 매출과 순이익이 크게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텔레콤=외국인이 4일 연속 순매수하며 외국인지분이 한도(49%)에 육박한 48.99%까지 높아지면서 주가상승세가 둔화. 최근 NTT도코모와의 전략적 지분매각 임박, 자사주 매입, 낙폭과대 등을 재료로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며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그러나 외국인지분한도 소진으로 특별한 매수세가 유입되지 않는 한 당분간 약세를 보일 전망.
◇휴먼이노텍=TFT LCD 모니터 5만대(1500만달러)를 대만 에버컴사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 수출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이뤄지며 계약기간은 향후 1년간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출계약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에버컴사와는 향후 정보통신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옥션=이베이의 실적호전 소식과 전일 자사의 1·4분기 경상이익 흑자전환 발표에 힘입어 상승세 유지. 장중반까지 관련주 상승의 선봉장 역할을 했으나 장후반 들어 상승세가 다소 꺾이면서 400원 오른 2만6700원에 마감했다. 옥션의 최대주주인 이베이는 올해 1·4분기에 3060만달러(주당 0.11달러)의 순이익을 올려 월가의 예상치인 주당 0.08달러를 웃돌았다.
많이 본 뉴스
-
1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2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3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4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5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6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