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은 여자는 다 모여라.”
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한 가운데 일하는 여성을 위한 전문사이트가 오픈했다. 화제의 사이트는 한글과컴퓨터·대웅제약·옥시·참존·풀무원·엑센츄어·성주인터내셔널 등 7개사가 공동으로 투자한 아이윌비닷컴(http://www.iwillb.com). 아이윌비닷컴은 기존 여성 사이트가 일상생활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한 데 반해 경제·직업·창업·휴먼 네트워킹 등 주로 직장여성을 겨냥한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지난 97년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차세대 지도자 100인 중 한사람으로 뽑힌 성주인터내셔널 김성주 사장이 대표를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사이트는 크게 잡(job)·비즈(biz)·석세스(success)·빌리지(village) 등 6개 코너로 구성돼 있다. 잡 코너에서는 일을 하고 있거나 일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취업과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비즈 코너에서는 소규모 창업에서 대규모 사업 등 미래의 경영자를 꿈꾸는 여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또 엑스퍼트(expert) 코너에서는 10개의 직업 카테고리에 속하는 여성들의 성공 체험담과 비결을 담고 있다. 아이윌비닷컴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8일까지 일대일 취업·창업·컨설팅·이미지메이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성공 2%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9
단독중기부, 클라우드 업고 디지털 부처 전환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