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벤치마킹>제품리뷰

-DDR SD램 PC2100

133㎒의 클록에서 두배의 데이터 전송기술(Double Data Rate)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266㎒의 클록속도를 갖는다. 따라서 64비트 DDR SD램의 메모리 대역폭은 266㎒×8바이트(64비트)는 초당 2.1GB다. 이론적으로 현존하는 메모리 중 메모리 대역폭이 가장 높으며 비아 아폴로프로266 플랫폼의 등장으로 차후 인텔, AMD 등 대부분의 CPU 업체가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형적인 차이는 SD램과 달리 중앙에서 약간 빗겨 홈이 하나 있다.

-PC133 SD램

이제까지 가장 대중적인 메모리 자리를 지켜온 메모리로 현재 판매되는 대부분의 펜티엄Ⅲ PC에 장착돼 있다. 클록주파수는 133㎒로 초당 1GB의 대역폭을 갖는다. SD램은 현재 가장 저렴한 가격에 유통되고 있으며, 이제까지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통용할 수 있는 가장 보편화된 메모리다. 외형은 168개의 핀과 두개의 홈을 가지고 있다.

-램버스 D램

인텔의 820 시스템 출시 이후에 아직까지도 논란이 되고 있는 램버스 D램은 펜티엄4 출시와 함께 다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클록주파수는 800㎒로 초당 1.6GB의 대역폭을 갖는다. 아직까지는 가격이 높다는 것이 흠이다. 메모리 모듈 위에 고속의 메모리 동작에 따라 발열을 위한 방열판이 부착돼 있으며, 중앙과 그곳에 인접해 두개의 홈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