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Ⅲ-도전 21 벤처기업>인터넷 솔루션업체-나눔정보테크

나눔정보테크(대표 이동훈 http://www.nanumit.co.kr)는 올해 사업방향을 「인터넷과 솔루션의 통합발전 및 전천후 매출구조 확보」와 「세계화 전략과 고부가가치 창출」로 설정했다.

우선 사이버아파트인 우리아파트닷컴(http://www.uriapt.com)을 확대 개편,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e라이프 토털 솔루션으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5월부터 전국 단위 서비스를 개시, 닷컴기업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국 1500개의 아파트단지를 확보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데 이어 올해엔 사이트의 내실화와 함께 수익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중으로 웹진 창간(가칭 「아파트라이프」), 생활문화관련 토털 정보제공, 커뮤니티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중심으로 사이트의 확대 개편을 추진하는 2단계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동시에 올해 약 2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한 농협 직거래를 해당 전 아파트단지로 확대하고 아파트 관리비의 인터넷 빌링, 아파트 관리 인트라넷 개설 등을 통해 EC, 유료 정보제공, 광고유치 등 본격적인 수익창출에 나설 방침이다.

또 세계시장 진출과 기술집약형 솔루션 개발 및 특화전략, 인터넷부문 수익구조 개편을 올해 핵심사업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해외사업본부를 신설했으며 고급 연구개발 인력을 지속적으로 충원하고 있다.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를 위해 현지 전문가그룹이 포함된 법인설립을 추진중이며 동남아 지역에도 지사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SI부문 340억원, 응용솔루션 판매 52억원(해외부문 매출 30억원) 등 400억원(인터넷사업 제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반기중으로 코스닥시장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성호기자 shyu@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