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큐텔레콤, 보급형 엠커머스 솔루션 발표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인 이큐텔레콤(대표이사 심성식)은 최근 중소규모의 사업장은 물론 소호(SOHO)나 일반 상점들이 전용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이동전화로 쉽게 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보급형 엠커머스(m-commerce) 솔루션을 개발,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이큐텔레콤이 지난 6월에 발표한 무선 단문메시지전송서버(SMS : 제품명 이큐메신저)의 가격을 대폭 낮춰 일반 중소형 사업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보급형으로 개발한 것으로 패스트푸드점이나 자동차정비소 등 다방면에 응용 가능하다.

이큐텔레콤측은 『이동전화의 대중화로 모바일 비즈니스가 크게 대두되면서도 보편화되지 못했던 이유는 참여업체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보급형 엠커머스 솔루션은 기존 메시지전송서비스의 문제를 모두 해결, 엠커머스의 보편화와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9월에 설립된 이큐텔레콤은 모바일 전문업체로 지난 6월에 독립형 무선메시지 전송서버를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를 출원했으며 현재 증권, 은행, 보험, 인터넷 서비스업체 등에서 고객관리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상당한 호응을 얻어 미국에 지사를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